![]() Falls by _Gene_ ![]() ![]() |
봄이 완전히 온것 같네요.
마음은 싱숭생숭하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것은 비단 나만의 생각일까요?
삶이 무의미 하게 흘러가는 듯 하고, 시간은 총알처럼 아쉬운 세월만 탓하게 되는 시간이네요. 이런경우에는 망망대해 바다를 바라보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고, 봄꽃 만발한 정원에서 사색에 잠기면 좋겠다는 생각이 좀 드네요.
나라 안밖이 너무 어수선하여 마음은 좀 바쁜 듯 하고, 뭐 또 마땅히 하는 일은 없는것 같고요.
그렇게 아침에서 점심으로 점심에서 저녁으로 흘러가는 시간이 무의미해 지는 것 같습니다.
이럴때 훌쩍 어디론가 떠나갔다 오면 좋을 텐데 말입니다.
이리저리 뒤적뒤적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문득 캐나다여행 이야기에 눈길이 쏠려서 블로그에 한번 올려 봅니다. 여행은 어지러운 나의 마음을 비우러 가는 행동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야 복잡한 머리속이 맑고 깨끗해 져서 또다시 우리의 일상을 하나씩 채워갈수 있을 테니까요.
내 마음도 그래서 이렇게 푸른바다와 맑은 산, 그리고 일탈의 스트레스 해소를 꿈꾸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http://img2.pressblog.co.kr/letter/2010/100409_2/pop/logo_1.jpg)
캐나다는 독특한 경험을 많이 느낄수 있는 나라입니다. 독특함이 많은 여행지로 가득한 광활한 크기의 국가입니다. 태평양에서 대서양까지 펼쳐지며 북쪽으로는 북극권까지 깊숙하게 이어져 있습니다.
8 이라는 숫자는 여행에서 많이 나오는 숫자입니다.
8경이라는 단어로 여행지에서 사람에게 소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살고있는 대전도 대전8경이 존재하고, 가까운 곳에서 부터 보면 단양8경 등 다양한 8경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 여행에서 일정을 짤때는 거의 대부분 이렇게 8개의 코스로 잡아두는 것이 여행의 즐거움과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수 있습니다.
그래서 캐나다여행 8가지 여행스타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캐나다관광청 제안하는 여행스타일 8가지는 이러한 맥락에서 이해하면 좋겠습니다.
캐나다관광청은 여행자의 여행스타일 종류에 따라서 가장 선호하거나 적절한 캐나다만의 여행 경험을 제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편안한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을 위한 제안입니다.
여유로움을 즐기기 위한 미리 일정을 짜고 그것에 맞추어 여행하는 스타일입니다. 관광지의 모든 명소를 관람하고 최고급 호텔, 레스토랑, 쇼핑을 선호하는 스타일입니다. 제가 추구하는 스타일이기도 하고요.
두번째는 공상여행가라고 할수있는 스타일입니다. 낯선장소와 문화가 주는 불확실성에 불안감을 느끼고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주 여행하지 않는 사람들의 특징입니다.
세번째는 Rejuvenator 스타일입니다. 일상과의 단절, 일상탈출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꽉짜여진 여행일정보다 충동적으로 여행길에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은 휴식이지 또다른 일거리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죠.
네번째는 나만의 자유로운 여행 스타일입니다. 프리라는 단어가 가장 적합한 여행스타일입니다.
자신의 욕구충족이 여행의 주요 목적입니다. 여행지에서 일부 불편한 점을 겪게 되더라도 상관없고 이를 감수할 수 있는 Free spirit 입니다. 때묻지 않은 캐나다의 야생 세계나 헬리스키 등의 여행이 좋을 듯 합니다.
지금 홈페이지 방문해 보세요. 그리고 자신만의 여행스타일을 테스트해 보세요
http://kr.canada.travel/
http://kr.canada.travel/EQTypeLandingPage
다섯번째는 문화역사 탐방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 스타일입니다. 이것은 잘 이해할 듯 하고요.
여섯번째는 여행을 통해 나의 뿌리를 느끼고 현지인들의 생활을 경험해 보는 스타일입니다. 나와 다른 사람은 어떻게 살고 있는가? 나는 왜 사는가의 의미를 생각해 볼수 있는 시간이고, 남의 시간적 공간적 부분도 이해하려고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일곱번째는 그룹관광 입니다. 단체속에서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동반자 들을 통해서 즐거움을 배가시키려고 노력하는 스타일입니다. 여행사 등을 통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여덟번째는 호기심과 열정을 충족시키기 위해 떠나는 여행입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호기심을 찾아 떠나는 여행에 적합합니다.
지금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스타일을 한번 훑어 보세요. 퀴즈풀기를 통해서 자신의 성향을 더 파악할 수도 있고요. 물론 상황별, 그리고 자신의 감정의 흐름에 따라 다를 수도 있고, 때론 몇가지가 동일하게 나와 맞을수도 있을 것입니다. 테스트는 좋은 것이니까요. 한번 참여해 보세요
![](http://img2.pressblog.co.kr/letter/2010/100409_2/pop/pop_1.jpg)
![](http://img2.pressblog.co.kr/letter/2010/100409_2/pop/pop_16.jpg)
휴~~ 좀 길어졌네요.
마지막으로 캐나다여행 별미 끝발원정대 이야기 좀 하고 끝내야 겠네요.
끝발원정대 캐나다 관광청의 슬로건인 [캐나다 끝없는 발견]의 앞자를 더한 말로 '아주 당당한 기세'라는 의미인 한글 '끗발' - 후후 이건 동양화 놀이에서 많이 나오는 글자... 과도 유사하며, 캐나다의 광활하고 숨겨진 모습들을 발견해 나갈 여러분을 의미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끝발원정대 한번 구경해 보시고요.
일상에서 힘든일, 무기력한 삶이 지겨워질때 막연히 한번 떠나보는 여행의 즐거움은 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행이 없으면 사람은 제자리에 항상 고정되어 있게 됩니다.
지금 여러분의 머리속에 실타래처럼 복잡한 구조가 이루어져 있나요?
그렇다면 여행을 통해 머리속을 비워 보세요.
여행은 비움입니다. 비움뒤에는 내가 소중하게 여기는 새로운 것들로 마음대로 채워나갈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은 사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