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mg2.pressblog.co.kr/letter/2010/100504_1/pop/logo_1.jpg)
빙!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검색엔진 빙(bing) 이 탄생했다.
평소 호기심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성향의 나에게 새로운 경험을 하게 만들어 준 빙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신세대 추구형의 나에게 빙은 일반 포털에서 제공하는 무차별적인 검색에 실증을 느낄 만한 부분에서 마음에 와 닿게 되었다. 마치 포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카페에서 탈피하여 티스토리를 만나는 때와 비슷한 감정의 부분일 것이다.
나에게 다가온 빙의 부분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한번 포스팅 해 보려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MS Bing 은 의사결정엔진 이라고 할 수 있다.
웹상의 검색에서 필요한 것은 무수히 많은 정보보다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정답일 것이다. 바쁜 현대인에게 정보의 홍수는 무의미한 일이 되지 않았나 싶다.
실제로 나는 웹검색을 하루에 수없이 많이 하게 되지만 어떤때는 혼돈과 시간의 하염없음에 힘들어 하는 경우가 더 많았다. 한번 검색을 시작하면 30분, 한시간은 그냥 흘러가게 되고 나중에는 그말이 그말이고, 그말이 그말이 되어 버리게 되어 혼돈속에서 커피한잔이 생각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검색엔진을 사용하게 되지만 정작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지 못하는 경우를 우린 쉽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빙 Bing 의사결정엔진은 이러한 부분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마이크로소프트 MS Bing 기존의 검색엔진을 뛰어넘는 사용자의 빠른 의사결정을 돕게 만들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이 바로 빙 최고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포털 다음과 손을 잡고 다음 검색결과와 빙 검색결과를 혼합한 일종의 매쉬업 검색까지 가능하다. 즉, 다음의 검색의 장점과 빙만의 색깔을 입혀서 보다 합리적인 결과물을 창출해 낼수 있는 것이다. 또한 글로벌 시대에 해외 웹문서 검색의 장점을 살릴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마치 무엇인가를 찾아 헤매이다가 그 고민에 맞는 정답을 찾았을때 머리속에서 굉음처럼 "빙" 하고 울리는 소리, 신선한 차세대 검색엔진 그 매력의 심층적 해답을 직접 시연해 보았다.
우선 요즘 최고의 관심사인 2010 월드컵 한 번 검색을 하여 보았다.
관련검색과 대표사이트가 눈길을 끈다.
주소 http://www.bing.com
들어가자.
타 검색엔진과 비교해 보았다. 우선 광고성 불필요한 자료로 상위를 링크하고 있는 것에 비해 대표사이트와 원하는 부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이미지에서 볼수 있는 부분에서의 각 조의 상황에 대해 피력하고 있다. 여행사를 광고하거나 특정 하나의 장면을 이야기 하는 다른 포털과 아주 대조적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검색어와 대표사이트 그리고 각조별 그리고 사전, 이곳에서 커다란 분류를 선택해서 사용자는 원하는 부분으로 쉽게 이동하고 원하는 자료를 쉽게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그 다음으로 실시간 뉴스가 나오게 된다. 발빠른 뉴스의 보도는 새로운 것을 찾는 사람에게 필요한 부분이므로 적절하게 사용되어 진다고 할 수 있다.
우측으로 배열된 관련 검색어는 내가 머리속으로 원하진 않았지만 가슴속으로 원했던 즉, 머리속에 떠오르지 않은 내가 갈망했던 검색하고자 했던 부분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있다.
심플하면서도 내가 원하는 자료를 다 찾을수 있고, 거기에 내가 원했지만 머리속의 혼돈으로 찾지 못했던 것을 찾을 수 있게 만들어 주고 있는 것이다.
텍스트의 부분에서 나아가 동영상 부분이나 일반 포털에서의 제공되던 부분은 다음과의 연대로 더욱 양질의 컨텐츠를 보여주고 있다. 보다 빠른 선택을 하기 위한 툴바인 빙바 Bing Bar 설치도 필요한 부분이다.
세상의 변화에 맞춤식 빠른 검색과 해답이 필요할때 사용하는 m.bing.com 접속은 더욱 빠른 의사결정을 이룰수 있다. 위의 이미지는 접속화면이다. 간단히 찾아보고 쉽게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 더 빠른 정보에 대한 의사결정을 이룰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Bing APP 다운로드를 통해 음성인식 검색과 지도검색 그리고 길찾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정보화 시대에서 모르는 부분을 해결해 나가는 것은 검색엔진에 의존해 왔다.
하지만 이제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는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정보의 홍수속에서 양질의 내가 원하는 자료를 찾고 있는 형태로 변해가고 있다.
빙의 탄생은 너무 많은 자료의 부분에서 허우적 거리는 시간낭비를 줄이고 내가 결정할 수 있는 의사결정 검색엔진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내가 빙 Bing 검색엔진을 선택한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