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좋은 사과비타민
상세보기 |
기업의 목적이 영리를 추구하는 것이라고 한다면 영리를 위한 투자는 기본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영리를 위한 부분에서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것, 그 사람을 위한 바탕의 환경을 생각하는 것은 어찌보면 손해일 것이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친환경적인 그리고 약간의 손해를 감수하였다고 하더라도 그것이 사람을 위한 것이라고 한다면 더큰 이미지의 후광효과와 더큰 이익이 부메랑처럼 되돌아올 것이다.
친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친환경기업효성 이제 이미지화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친황경사업으로 풍력, 태양광, 신재생 에너지사업, CO2 저감에 획기적인 고효율 중전기 제품, 국제적인 친황경 인증인 GRS인증을 획득한 리싸이클 친황경 원사사업 등 친환경기업효성 사업은 끝이 없이 진화하고 있다.
사실 국내유수의 기업들이 세상의 변화에 발맞추어 환경적 부분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고는 있지만 아직도 기업의 영리 목적인 부분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그러한 점에서 효성그룹 친환경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얼마만큼의 생각적 부분이 접목되어 있는지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우선 친환경기업효성 효성UCC 통해서 살펴보기로 하겠다.
후후 1위의 전설이 되어버린 효성.
상세보기 |
- 풍력발전시스템 등 클린에너지 사업 확대로 화석원료 대체
- 고효율 중전기 제품 확대로 이산화탄소 저감에 기여
- 친환경 섬유 소재 개발로 세계 최초 친환경 인증 획득
- 라이오셀 타이어코드 등 친환경 타이어코드 제품 개발
이제 성장의 시대가 아니라 환경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반세기동안 성장에 무게를 두고 지치게 달려온 결과 환경적 부분에 대한 재앙이 염려스럽게 제기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므로 향후의 발전성있는 기업은 친환경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더욱 성장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어 있는 것이다.
우리나라 경공업-중공업의 발전과 더불어 먹고사는 문제에서 이제 벗아났다고 할 수 있다.
먹고사는 문제를 떠나게 되면 이제는 건강과 환경의 문제를 대시하게 된다.
효성의 친환경적인 기업목표와 방향이 향후 효성을 제1의 기업으로 성장시킬수 있는 요인이다.
효성은 국내 최초로 리사이클 원사를 개발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효성은 지난 2007년 말과 2008년 초 국내 최초로 어망 및 페트병, 원사 등을 재활용한 나일론 원사인 ‘마이판 리젠’과 폴리에스터 원사인 ‘리젠’을 개발, 출시했다.
‘마이판 리젠’은 리사이클 공법 개발로 기존 나일론 제품을 원료로 재활용하기 때문에 석유화학제품의 소비가 줄어 들어 천연자원을 보존하고 온실가스 발생을 감소 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바다 속 어망 수거가 활발해 지면 해양 생태계 보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이판 리젠은 일반 나일론 대비 자원소비 27%, 이산화탄소 배출 28%의 감소 효과가 있다. 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환경을 생각하여 재활용 제품 사용을 선호하는 경향이 일어나고 있어 친환경 소비 경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제품으로 기대 하고 있다.
말로만의 친환경이 아니라는 것을 알수 있다.
효성은 재활용 원사 부문의 친환경 기술을 인정받아 2009년 4월에는 세계적인 친환경 인증기관인 컨트롤 유니온(Control Union)社로부터 세계 최초로 글로벌 리사이클 표준(Global Recycle Standard: GRS) 인증을 받았다. Control Union社는 친환경 인증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갖고 있는 기업이며, 효성이 인증 받은 GRS는 리싸이클 원료의 채취단계부터 일련의 재생과정 및 원사제조단계에 걸쳐 사용된 원료의 출처 및 양을 추적하여 최종 제품에서의 재생함량 등을 표기하도록 하고 있다. 심사기준에는 각 단위공장의 환경, 안전, 노동 등의 사회적 책임 이행여부도 포함되어 있다.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효성.
아마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페트병으로 옷을 만들수 있다. 자원 재생의 경우에도 미래는 각광받을수 있다.
못쓰는 것의 재활용의 경우와는 다르다.
마이프렌드 효성, 건강에 상처입은 나의 딸을 위해 적극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과 블로그를 통한 소통을 하고 있는 나다.
우리의 삶이 궁핍하지 않도록 친환경적인 부분을 강화하고, 미래의 우리 아이들에게 우리가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마셨듯, 미래의 우리 아이들에게도 맑고 쾌청한 공기를 선물해 주어야 할 것이다.
그 미래의 후손들이 영원히 이 지구에서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만드는 환경의 부분에 우린 지금 한번 더 고민해야 할 것이다.
세계는 점차 기후의 변화를 미세하게 느끼게 하고 있다.
환경은 우리 지구인의 마지막 희망이다. 자연은 사람보호, 사람은 자연보호!
문득 이 말이 생각난다. 미래성장동력 친환경기업효성 효성그룹 기업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이다.
블로그마케팅 인터넷마케팅 두 개의 단어는 웹에서의 모든 광고의 부분을 커버합니다. 부쩍 상승한 각종 검색엔진과 오픈마켓의 광고비지출 상승은 인터넷쇼핑몰창업 등 웹에서의 강자만이 살아남는 방식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때 광고비 없이 매출을 증진시키기 위한 노하우는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 방법 그리고 인터넷마케팅 동영상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마케팅 블로그마케팅 활용방법
도서보기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114726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