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마케팅

구글애드센스 광고갯수 최대활용과 모바일광고

by 대전팡팡 2013. 4. 11.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무시할수 없고, 블로그의 글도 날개를 달아가고 있네요.

제일 중요한 부분은 광고의 위치이겠지만 갯수또한 무시할수는 없는 부분이죠.

최적의 갯수를 채우면서 구글의 정책에 위배되지 않는 부분을 연구하고 또 살펴보는 것이 일과가 되었네요.

글속에 답이 있죠.

자꾸 들여다보고 연구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 되겠더군요.

 

구글애드센스 광고갯수 최대활용과 모바일광고

 

 

그저 열심히 포스팅하면 저절로 수익이 올라가겠지 하고 열심히 땅파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달 100달러가 꼭 안채워지더군요.

하루 한개의 포스팅이 80달러의 중턱에서 왔다갔다 할때 우연히 단비스 님의 블로그를 방문하게 된것이 공부하게 된 계기라고 할수 있겠네요.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월 천달러 요부분에 자극을 받고, 그분의 블로그를 열심히 탐독하던중에 구글애드센스 광고갯수 부분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저는 제휴마케팅 광고부분이 있어서 상단에 광고 한개, 그리고 우측에 한개만 심어 놓았었거든요.

모바일 광고는 아예 안올렸었고요. 그래서 한달 80달러를 턱걸이 하면서 두달에 한번씩 기업은행에서 출금을 했었죠.

 

 

그런데 구글애드센스 광고갯수중에서 모바일 광고 부분이 요즘 크게 접속자가 는다는 이야기가 있는 거예요.

그래서 부랴부랴 저도 구글애드센스 도움말 등을 살펴보고, 검색을 통해서 다른사람의 오늘 저와 같은 글의 유형에 가까운 부분들을 살펴보게 되었죠. 그리고 터득하였습니다. 모바일 광고 부분이 향후 발전성이 있다는 것과, 위험회피형이라서 혹시모를 3개가 넘을까봐 2개만 채웠던 부분을 안타깝게 생각한 것이죠.

그래서 제 오늘 글에서 보듯 상단에 2개의 애드센스 보일것입니다. 다소 불편해 보이기는 하지만 상단은 스킨 부분에 넣어 놓은 것이고, 모바일 광고를 위해서 두번째 부분은 넣은 것입니다. 확실한 효과가 있더군요. 하루 10달러가 넘는 것이었죠.

 

 

구글애드센스 광고갯수 최대 활용부분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웹페이지에 3개 입니다. 이것은 모바일 부분도 포함입니다.

그래서 웹에서는 3개가 보이고, 모바일광고 에서는 하나가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또 살펴보니 추가할 수 있는 부분이 두가지가 더 있더군요. 바로 검색용 애드센스와 링크단위 광고입니다.

글 하단에 링크단위 광고가 있죠. 이것을 어디서 찾는지 몰라서 많이 헤맸는데요. 광고단위 만들기에서 맨 하단에 보면 링크단위 광고를 만들수가 있더군요.

 

 

그래서 이미지와 텍스트 부분의 광고단위 3개와 링크단위 광고 그리고 검색용 애드센스 이렇게 붙여놓았습니다.

모바일광고 부분까지 스킨에 올려서 자동으로 글쓰기 통해서 붙어지면 딱 좋은데 티스토리에서 이부분은 지원이 안되더군요.

결국 메모장에 저장해 놓고 글쓸때마다 상단에 넣고 작업을 합니다. 다른 분들은 서식에 넣어두고 쓴다고 하는데 같은 개념이니까요.

누가 모바일광고 부분도 스킨에 넣을수 있는분은 댓글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월 100달러의 고지가 일 10달러 이상으로 300달러는 무난히 넘어갈듯 하여 기분좋은 선택이었던것 같고요.

이번달 말경에는 제 실적 고지 한번 할께요.

정말 많은 공부가 필요한듯 합니다. 어떤때는 머리가 찌끈찌끈 하여 돌다가 내머리까지 돌것같은 생각도 들지만 하나하나 성취해 가는 즐거움은 더 큰듯 합니다.

모바일 광고 붙이는 부분은 위에 두줄 아래두줄만 첨부하면 되더군요. 혹시 모르는 분을 위해서 ..

<DIV style="POSITION: relative; MARGIN-TOP: 10px; MARGIN-BOTTOM: 10px; HEIGHT: 250px">
<DIV style="POSITION: absolute; MARGIN-LEFT: -150px; LEFT: 50%">

[구글애드센스 광고코드]

</DIV>
</DIV>

 

광고갯수 부분은 중요한 부분같습니다. 하나 붙일때와 두개붙일때의 수익은 차이가 있으니까요.

멀티블로그라서 좀 신경쓸 부분이 많이 있지만 블로그에 하루 한개씩만 꾸준히 포스팅 해나간다면 블로그도 성장하고, 그에 따른 수익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전성 부분에서는 아직도 의구심이 들 뿐이지만요. 열심히 저도 정보찾으러 이동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