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청소년가정의달 여성가족부 가족은힘이다 행사알림

by 대전팡팡 2013. 5. 1.

2013년 5월 2일 청소년,가정의달 기념식

2013년 5월 20일 성년의날 기념행사.

여성가족부 "청소년은 희망! 가족은 힘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의 미래는 밝고 화창합니다.

가정의달 맞이하여 기념행사 관심가지고 살펴보는 시간 가져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청소년가정의달 여성가족부 가족은힘이다 행사알림

 

 

행사도 많고, 할일도 많은 5월이 시작되었네요.

블로거도 바쁜 행사일정들 재미나게 소개도 해야겠고, 우리집 아이들도 챙겨야 할것 같고, 참 바쁜 일정들이 속속 스케쥴에 채워지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삶의 행복을 좌우하는 가정의 부분은 소홀히 해서는 안되겠죠.

여성가족부 에서 5월 청소년 가정의달 행사 소식이 있어서 먼저 전하게 됩니다.

행복한 5월 무엇보다 가족의 소중함을 멋진 날씨속에서 더욱 돈독하고 끈끈하게 만드는 것도 좋은 일이겠죠.

먼저 청소년 가정의달 행사소개 영상부터 하나 볼까요?

 

 

먼저 내일 실시되는 2013년 5월 2일 오후 2시부터 네시까지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청소년 및 가족정책 유공자 포상및 주제영상, 홍보대사 위촉, 청소년 가족희망 특강등이 실시됩니다.

백범김구기념관은 아래 지도부분 참고하시고요. 서울 용산구 효창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3년 5월 20일에는 오후 3시부터 네시까지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 성년의날 기념행사가 열리는데요.

성년다짐문 서명및 발표와 성년축하 뮤지컬 공연, 그리고 어린T를 벗자 나눔행사등이 열립니다.

자세한 내용이 더 궁금하면 여성가족부 홈피 http://www.mogef.go.kr 참고해 보시고요.

 

약속의나무 행사는 지장으로 나뭇잎을 만들어 채우는 방식으로 지장옆에 000에 해당되는 내용을 적어 지장을 찍음으로서 가족들에게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미를 부여하는 것으로 청소년 가정의달 기념식 행사 내용중의 하나인데요.

다른사람과의 약속은 정말 잘 지키면서도 아내와 남편, 그리고 엄마와 아빠와의 약속은 그냥 깨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행복한 가정은 작은 약속에서 시작되겠죠. 아빠는 금연을, 엄마는 다이어트를, 자녀는 성적과 짜증내지 않는 약속등의 작은 약속들이 약속의나무 통해서 더 잘 지켜지는 계기가 될수 있어서 의미있는 행사가 될듯 합니다.

저도 약속의나무 이것은 가정에서 매월 한번씩 시도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희망의벽 행사도 즐거움을 줄듯 한데요.

백범 김구기념관 컨벤션홀 앞 로비에 설치하여 로비 벽면에 대형 BACK WALL 설치 포토 프린터기를 이용하여 참석자들의 희망찬 모습을 사진으로 출력 준비된 사진으로 꼴라쥬 형식으로 연출합니다.

드림자판기 행사는 용산역과 기념식 행사장 등에 설치하여 청소년의 관심사항으로 카테고리가 된 자판기에서 배부되는 엽서에 카테고리와 관련된 소원을 적어 응모하고, 선별하여 실현 가능한 범위내에서 소원을 이룰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인데요.

새해 소원 들어주기 이벤트 등에 저도 참여를 해보았는데 번번히 낙방하였었는데, 이런 이벤트 참 재미있습니다.

기분좋게 사연이 선별된 사람은 기념식에 초청되니 그 의미가 남다르고, 소원이 이루어지는 행운도 누릴수 있겠죠.

여성가족부 가족은 힘이다 청소년 가정의달 기념식 행사 5월 2일 두시부터 네시까지 입니다.

 

 

성년의날 기념행사는 5월 20일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 성년 맞이한 청소년및 학부모 100여명으로 이루어져 실시되는데요.

2013 청소년 홍보대사 '주니엘' 현장 팬사인회도 열린다고 하니 관심 가져보시고요.

어린 T를 벗자 행사에서는 소장하고 있는 깨끗한 T셔츠를 기념식 행사장에서 기부하여 아름다운 재단에 전달하여 성년이된 청소년에게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함입니다.

경제가 발전하면서 계층간 소원한 부분들이 많이 있어서 사회 양극화 문제가 심각하다고 느껴지는 이때 기부문화는 계층을 아우를수 있는 아름다운 부분입니다.

부자는 기부를, 가난한 사람은 혜택을 누릴수 있는 기부문화가 우리나라에도 정말 많이 확산되어야 할 때입니다.

사회양극화 문제를 작은 T셔츠 나눔행사를 통해서 시작할 수 있다는것, 공감대를 가질수 있다는 것 자체가 의미있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백범김구기념관 이미지 하나 올려 보았습니다.

이곳에서 5월 2일 청소년 가정의달 기념식 행사가 치뤄집니다.

청소년 홍보대사는 가수 주니엘, 가족홍보대사에는 김태욱과 채시라 부부가 위촉됩니다.

청소년 가족 희망특강도 열리니까 많은 참여와 관심 보여주시고요.

 

5월 20일 성년의날 기념행사 뮤지컬 소식도 좀 전해드릴께요.

오프닝부터 환송까지 행사의 모든 내용을 한편의 뮤지컬을 보는 것처럼 꾸며져서 그 의미가 새롭고요.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하여 성년식의미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뮤지컬 배우들의 대사를 통해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새로움을 더할 것 같습니다. 불후의명곡 우승의 정성화씨도 나오려나? 색다른 행사가 될듯 하여 기대가 큽니다.

 

이땅의 미래는 청소년에게 달려있죠.

그 태동은 가정에서 시작될 것이고요. 가정을 돌아보는 착한 가정의달 5월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기적이고, 시기하고, 짜증내는 청소년이 아닌 사랑과 웅비하는 도전의 힘을 보여줄수 있는 청소년이 이땅의 미래이겠죠.

청소년은 희망! 가족은 힘이다 여성가족부 뜻깊은 청소년 가정의달 행사 기대해도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