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음악 동화 연주회“피터와 늑대”선보여
(대전=대전팡팡) 조재원 = 대전시립교향악단은 27일과 28일 이틀간 오전 11시와 오후 7시 30분에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어린이를 위한 음악 동화 연주회 ‘EQ-UP 콘서트 - 피터와 늑대’를 선보인다.
ㅇ 이번 공연은 윤현진이 객원 지휘자로 나서며 프로코피예프의 음악 동화‘피터와 늑대’의 다양한 역할은 극단 ‘셰익스피어’가 맡아 동화 속 이야기를 생생하게 재현하며 풍성한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ㅇ 러시아 작곡가 프로코피에프가 어린이들을 위해 작곡한‘피터와 늑대’는 용감한 소년 피터가 자기 집 근처 숲속에서 벌이는 모험을 중심으로 전개되며, 동물 친구들과 늑대를 만나 다양한 사건이 벌어지는 이야기다.
ㅇ 등장인물 가운데 플루트는 새, 클라리넷은 고양이, 오보에는 오리, 바순은 할아버지를 상징하며, 현악기는 피터를, 호른은 늑대를 나타낸다. 어린이들에게는 오케스트라 악기 소리와 역할을 배울 수 있고 이야기와 음악이 결합한 형태에 상상력을 자극받고 음악에 대한 흥미를 높일 기회이다.
ㅇ 연주회의 첫 무대는 프랑스 작곡가 비제의 대표작 중 하나인 ‘아를의 여인’ 모음곡 제2번 중 ‘파랑돌’이다. 이 곡은 빠른 템포와 리드미컬한 선율을 통해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의 전통춤인 파랑돌의 활기찬 분위기와 비제의 음악 세계를 소개한다.
ㅇ 36개월 이상 어린이와 가족이 관람할 수 있으며 연주회의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개 요
ㅇ (공 연 명) 대전시립교향악단 디스커버리 시리즈6
EQ-UP 콘서트 – 피터와 늑대
ㅇ (일 시) 2024. 6. 27.(목) ~ 28.(금) 11:00, 19:30
ㅇ (장 소)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ㅇ (지 휘) 객원지휘자 - 윤현진
ㅇ (출 연) 극단 셰익스피어
ㅇ (프로그램) 비제 - 아를의 여인 모음곡 제2번 중 ‘파랑돌’
프로코피예프 – 피터와 늑대, 작품67
ㅇ (주최주관) 대전광역시, 대전MBC / 대전시립교향악단
[사진제공-대전시]
뉴스제보 대전팡팡 (djfang)
<저작권자(c) 대전팡팡 무단전재-재배포,AI학습및활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