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어린이집 폭행 학대 지원금 도대체뭐냐?

by 대전팡팡 2013. 5. 28.

아이들을 돈벌이수단으로 보는 것이 문제겠죠

정말 해도해도 너무한 부분들 요즘 어린이집 폭행과 학대 나아가 뇌사까지 뉴스가 뭐 이래?

지원금의 구조화 관리부분을 더 진짜 강하게 규제와 통제하여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논스톱 CCTV 설치 의무화?

세상 참 너무하다는 생각에 화가납니다.

 

어린이집 폭행 학대 지원금 도대체뭐냐?

 

 

교육적 마인드가 부족한 원장의 돈벌이수단이 어린이집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부지원금 때문에 불법과 탈법이 성행하고, 아이들을 그저 돈벌이수단으로 보기 때문에 어린이집 폭행 학대 등의 뉴스가 끊이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겠죠?

세상에 이런일이 어찌 한번 나올까 말까해야할 천인공노할 일이 뉴스의 오늘 또 나왔어? 부분으로 전락하는 것을 보면 참 세상 더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일부겠죠? 대한민국에 어린이집이 어디 한두곳이겠습니까? 그중에서 몇곳의 문제겠지만 한번정도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사실 현재 어린이집 신규 창업은 불가능 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이미 가득찼다는 것이죠. 신규 개업이 어렵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바로 어린이집 창업은 그야말로 정부보조금이 쏠쏠해서 인기 사업직종이라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러니 신규로 정말 교육적 뜻을 품고 있는 사람도 신규개업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들 수를 고려한 인센티브 적용까지 하여 매매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본전 뽑아야 할테니 당연히 어린이집 폭행 학대 등의 문제점이 발생할 터이고요. 지원금 부분도 편법적 부분이 동원되어야 겠죠?

※ 사견이라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많은 세상사가 그러하듯 교육적 열의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사재에 능통하지 못하여 신규 창업하기 어렵습니다. 돈있고 정부돈 잘쓰는 요령있는 사업가가 어린이집 원장 하고 있겠죠?

다그렇다는 것이 아니라 그럴수도 있다는 개인 사견입니다.

어린이집 폭행 학대 부분을 넘어서 아이들이 먹는 간식이나 밥도 영리적 계산을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비싼 권리금으로 인수하였으므로 손익을 따져보지 않을수 없을 테니까요.

 


대한민국 어린이집

저자
유주연 지음
출판사
르네상스 | 2012-11-01 출간
카테고리
가정/생활
책소개
0-7세, 평생을 좌우할 자존감과 정서지능이 형성되는 시기! 우...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그렇다면 누가 어린이를 돈으로 보지 않고 어린이집 운영할수 있는가?

견제하고 감시하고 지원금에 대한 정확한 이동경로를 확인해야 겠죠. 문제점이 나왔다면 해답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사실 어린이집 지원금 부분과 편법적 부분은 암암리 얼추 알고 있는 내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관리감독이 필요한 부분이겠죠. 어린이집 폭행 학대 이것이 도대체 뭡니까?

사고와 인지능력이 없는 힘약한 어린이가 무슨 죄입니까?

울화통 터져서 글쓸 마음도 없어지네요^^ 감정을 최대한 자제하고 제3의 눈으로 객관적으로 써야 하는데 오늘 글은 주관적이고 제 사심이 많이 들어가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애들 데리고 장사하는 부분만큼은.... 

 

 

제가 참 블로그에 글을 쓰는것 자체가 민망합니다.

어떻게 어린이집 연관검색어 부분에 좋은 이야기가 하나도 없을까요?

네이버에서 한번 검색해 보세요. 어린이집 검색하면 어린이집 뇌사, 참 끔찍한 일이죠?

그 뒤를 이어 폭행, 아기뇌사, 소풍도시락, 매매, 사고, 대기신청 아동학대, CCTV 의무화, 뇌사동영상 아 참 정말 해도 해도 너무한 일 아닙니까?

아이들에게 무엇을 설명해줄수 있을까요? 이정도라면 관리감독 하는 부분을 담당하는 사람들 정신 차려야 되지 않을까요?

 

어린이집 매매 부분이 눈길을 끄네요.

세상 이치가 그러하다지만 어린이집 폭행 학대 부분은 어쩌면 이곳에서 시작되지 않았을까요?

지원금 때문에 그리고 새로 설립하지 못함에 기존에 어린이집 매매하면서 권리금 빵빵하게 챙겨 주어야 하니 빚내서 대출받아서 어린이집 매수하였으니 당연히 돈뽑아 내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곳에서부터 시작입니다. 어린이집은 어린이를 돌보는 곳이 아니라 1인당 얼마의 매매의 가치로 파악되니 이것이 문제겠죠? 아 정말 싫다.

그런데 이건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머리속으로 방법이 떠오르질 않네요.

 

 

2013/05/16 - [상품리뷰] - 미세먼지 대책없다 한경희생활과학 스팀청소기

 

2013/05/15 - [일상에서] - 블로그글쓰기 리뷰만으로 재택알바 돈버는방법

 

2013/05/04 - [여행과맛집] - 안면도여행 펜션추천 옥션숙박 할인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