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콜스로우 샐러드
양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을 보고와서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을 골라서 워드로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양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 준비를 하는 과정과 시험본 내용, 그리고 시험장에서의 행동과 실기시험에 대한 내용들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양식조리기능사 실기시험의 하나인 콜스로우 샐러드에 대한 부분도 다루어 보았습니다. 양식조리기능사를 준비하는 분이나 콜스로우 샐러드에 관심있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콜스로우 샐러드 20분》
콜스로우 샐러드는 ? 콜스로우는 양배추로 샐러드라는 뜻이 예요. 양배추를 싱싱하게 하기 위해 한잎씩 뜯어 곱게 찬물에 담갔다 건지기도 하지만 세척을 위해서 이렇게 한답니다. 이 양배추를 썰어서 마요네즈로 묻힌 요리예요. 또 물기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위해서는 제출하기 전에 바로 당근과 양배추에 마요네즈로 넣어 버무린 후 소금약간 후추약간을 넣고 조금씩 버무려 접시에 내기도 한답니다.
재료 : 양배추80g, 당근20g, 양상추1장, 달걀 노른자(또는계란1개), 식용유 1/2컵, 식초2t, 레몬1/8개, 설탕 5g, 양겨자3g, 소금, 후추 약간
※유의사항
° 양배추는 채썰어 찬물에 담가서 마요네즈로 버무려 낼 때까지 찬물에 담가둔다 그래야 싱싱해 보인다(기본으로 봐요 잊지 마시고)
° 마요네즈를 버무릴 때에는 밑에 까는 가니쉬 상추도 물론이고 양배추의 물기를 확실히 제거해야 버무려 놨을 때 흐르지 않아요. 아무리 마요네즈를 잘 했어도 물기를 확실히 제거하지 않으면 헛수고입니다.
° 마요네즈를 만들때 처음에는 식용유를 한 방울씩 넣으면서 한방향으로 젓다가 차차 양을 조금씩 늘려야 해요. 양이 안맞으면 죽이 됩니다. 마지막에 식초와 양겨자를 넣을 때도 한방향으로 넣어 저어주어야 분리되지 않는다.
° 마요네즈를 버무릴때는 떡이지게 묻힌다 생각하세요. 콜스로우의 포인트는 마요네즈이므로 이렇게 버무려야 한 대요. 간혹 버무려서 내고 종지에 따로 담아 내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그렇게 안했는데 그전에 봤던 분들은 며칠 상간이었는데 종지에 냈대요. 요구사항에 따라서 양을 많이 내야 하겠죠. 그러니 요구사항을 꼭 보세요.
잘 보셨나요?
밤이라 밤참이 생각되네요.
유튜브 동영상 떡볶이가 생각나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떡볶이 한번 찾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