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뉴스

2024년 사회복지관 비전 포럼 DCC에서 열려

by 나눌맨 2024. 5. 29.

 

(대전=대전팡팡) 조재원 =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28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사회복지관의 날 제정 10주년을 맞아 ‘2024년 사회복지관 비전 포럼을 개최했다.

 

사회복지관이 만드는 연결의 힘, 지속 가능한 미래와 사회복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전국 481개 사회복지관 종사자, 유관단체 등 현장 700여 명과 온라인 2,000여 명이 참여했다.

 

1부에서는 사회복지관의 날 제정 10주년을 기념해 개회식과 유공자 포상, 기념 영상 상영, 주제 강연이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학계와 공공, 현장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복지관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의 토크콘서트와 사회복지관의 새로운 실천 대상과 실천 방법을 모색하는 포럼이 펼쳐졌다.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사회복지관의 날 제정 10주년을 기념하여 사회복지관 비전 포럼이 일류 복지를 지향하는 대전에서 개최돼 기쁘다면서 많은 지역사회 문제로 인해 복지 수요는 날로 증가함에도 지역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계시는 사회복지관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ㅇ 이어 사회복지관이 지역사회와 주민에게 무한한 신뢰와 감동을 주는 기관으로 발전하여 일류 복지 환경구축의 초석이 되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사회복지관의 날은 1983521일 사회복지사업법 일부개정을 통해 사회복지관을 법에 명시한 날을 기념하고자 매년 521일로 제정됐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뉴스제보는 대전팡팡 ( djfang )
<저작권자(c)~ 대전팡팡, 무단 전재-재배포,AI 학습및 활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