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유지보수의 부분에서 소폭의 업데이트와 대폭적인 수정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잠깐의 수정 부분이라면 기존의 홈페이지툴을 이용해야 하지만 기존 홈페이지 만든 업체와의 연락두절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 대폭적인 홈페이지 수정의 경우는 새로 완전한 툴을 구축하는 것이 더 쉬울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집을 지을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집을 지을때도 약간 고치는 것이라면 기존 집에 수리를 하는 것이지만 대폭적인 수리의 경우 집을 허물고 다시 짓는 것이 비용이 더 절감될 경우도 발생합니다.
기존 업체를 알수 없는 경우, 또는 전혀 새로운 홈페이지로의 변환에서는 새로운 홈페이지제작업체를 선택하거나 직접 자체 홈페이지 제작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부분에서의 일반 툴의 경우에는 업체별 사용별로 다 다를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의 유지 보수 부분이 적게 움직인다면 툴이 필요없는 자체 제작이 필요하겠지만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경우, 또는 등록하고자 하는 부분이 여러개의 품목으로 이루어져 있다면 메이크샵, 또는 고도몰 과 같은 툴을 이용하는 것도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툴 제공업체에서는 기본툴을 제공하면서 사용자는 품목별, 배너별 삽입만 하면 바로 바로 수정이 되므로 쉽게 홈페이지 관리및 이용이 용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