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고객관리프로그램 사무실 다중 이야기crm 적용기

by 대전팡팡 2018. 6. 29.

뭐 하나 찾으려 하면 정말 뒤죽박죽이다.

잘 표현되어 있으면 하나만 딱 받아서 사용하면 되겠지.


하지만 어느것이 좋은지 알수 없어서 우린 다른사람의 생각을 찾게 된다.

즉, 많이 사는 제품이 좋다.


하지만 꼭 그런 부분은 아니다.

우리 회사에 재고관리프로그램 하나가 필요했다.


TM 부서에서 공용할 부분.

고객이 담당자만 찾게 되니 업무에 혼선이 오는 부분을 해결하고자 했다.



다른 기능은 필요없다.

판매재고관리 프로그램은 현재 얼마에요 사용하고 있다.


고객관리프로그램 사무실 다중 이야기crm 적용기


당사 TM 부서에서 고객과 통화한 부분을 다른 TM 직원이 쉽게 응대할수 있는 시스템만 있으면 됐다.

하지만 이것을 위해 프로그램제작 하기는 돈이 효용성이 떨어진다.



요즘에는 무료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

웹에서도 앱에서도 찾을수 있는 부분들.


재고관리 프로그램이나 고객관리프로그램 옛날에는 쉐어웨어 부분이 많았다.

조금 쓸라하면 유료.

하지만 직접 찾아보니 무료 프리버전 프로그램들이 많았다.



벌써 월말이다.

6월의 말은 느낌이 다르다.


벌써 반년이 지나갔다면 이제 중간점검을 해야 할 때다.

우리 회사의 시스템은 뭐가 문제인지, 나의 인생에서의 시스템은 잘 돌아가고 있는지.

그래서 어제는 회의를 1시간동안이나 한듯 하다.

그러면서 나온 부분이 고객관리프로그램 이다.


자, 본격적으로 무료 고객관리프로그램 찾아보자.



난 총 2개의 고객관리프로그램을 테스트 해봤다.

선택기준은 일단 프리버젼, 그 다음은 많은 사람이 찾는 제품.


네이버에서 고객관리프로그램 검색을 하면 소프트웨어 정보가 나온다.

무료 버젼만 라이센스 부분을 선택하고 보니 비타민CRM 그리고 이야기CRM 부분이 나온다.


먼저 비타민CRM 설치해 보았다.

그런데 내 컴퓨터에서 실행이 안된다.


뭐가 문제일까?

다시 들어가보니 참고사항이 눈에 들어온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 .net framework 4.0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설치해 보았다. 그런데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한다.

아~ 도대체 뭐야.


그래서 패스하고 다음으로 설치한 것은 이야기CRM 이다.



일단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물론 무료다.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다.

일단 우리 회사의 목적에 맞아야 하니까 고객관리프로그램 부분으로 들어간다.



상담한 내용을 입력해 본다.

좋다. 다른 사람이 들어가도 상담내역을 통해서 이것저것 물어보지 않고 응대할수 있을듯 하다.


2018/06/25 - [일상에서] - 내일날씨 폭염없애줄 장마시작 대전날씨 오늘 비소식 예보챙겨요

2018/06/18 - [건강용품정보/상품리뷰] - 엡손라벨프린터 EPSON TM-C3500 칼라 수입농산물 판매자

2018/05/02 - [업무의효율] - 지퍼백인쇄 1도무동판 실크인쇄 고민중




직원 등록도 가능하다.

하나의 아이디로 고객관리프로그램 회원등록을 하고, 그 안에서 직원 등록을 개별적으로 할수 있다.


즉, TM  1,2,3 등등으로 늘려나갈수 있다.

각각의 컴퓨터에서 별도로 운영할수 있을듯 하다.


그리고 거래처 정보 찾으면 해당 거래처와의 상담내용이 쭉 나온다.

나름 괜찮은데 약간 튕김이 있는듯 하다.


일단 진행해 가면서 고객관리프로그램 이야기CRM 단점을 찾아나가볼 예정이다.

일단 진행해 보는데는 무리가 없을듯 하다.

무료니까.